본문 바로가기
활동/머학원

[대학원 후기] 0. 프롤로그 : 석사 졸업 후 취업을 앞두며

by 수제햄버거 2022. 12. 26.
728x90
반응형

대학원 카테고리에 글을 얼마 쓰지도 않았는데 올리는게 대학원 후기라니 시간이 정말 어떻게 가는지 모르겠다.

2021년도 버킷리스트 글이나 2022년도 잡담 글에서 얼핏얼핏 대학원 생활을 짐작할 수 있었던 거 같은데 졸업을 앞두고 회사에 입사하기 전에 대학원에서 느낀 점들을 정리해보고 싶다.

 

우선 앞으로 쓸 글들은 대충 대학원 입시 / 대학원 생활에서 내가 중요하다고 느낀 점 / 석사 졸업 후 취업 준비 등으로 써볼 예정이다. 이제 곧 입사 이기 때문에 입사 이후엔 무기한으로 미뤄질 수 있다는 생각에 입사하기 전에 다 써보는게 목표이다.

 

대학원 입시에서는 사실 입시 정책이나 방향 보다는 내 멘탈 관리나 만족하는 법(?) 에 대해서 더 많이 쓸 꺼 같다. 

그 다음으론 대학원 생활을 하는 동안 여러 랩바랩, 케바케 가 있겟지만 내가 개인적으로 느낀 점 중에 연구랑 연구 외의 협업? 일 하는 관점에 대해 쓸 것 이다. 마지막으로 석사 졸업 이후 취업을 목표로 하는 분들한테 내가 준비했던 방법에 대해서 쓰겠다.

아마도 모든 세상일이 그렇지만 모든 경우가 다 다르고 상황도 다 다르기 때문에 내가 쓴 글이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으나 아주 작은 도움이라도 되면 좋겟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기록해보고자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