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일상

[후기] 로지텍 아스트로 A10 게이밍 헤드셋 후기

by 수제햄버거 2023. 7. 16.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포스팅을 후기로 시작한다. 글을 쓰기 앞서서 우선 내돈내산이다.

헤드폰을 사게 된 계기는 두 가지가 있었다. 첫번째로는 이제 재택근무를 하면서 회의가 있는 경우에 게이밍 헤드셋이 아니면 컴퓨터에 헤드폰과 마이크를 각각 입력해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래서 헤드폰 하나 연결해서 출력장치와 입력장치 모두가 가능한 게이밍 헤드폰이 필요했고, 마찬가지의 이유로 친구들과 디스코드를 할 때 게이밍 헤드폰이 없으면 디스코드 소리만 들리고 컴퓨터 에서 나오는 소리는 못 듣기에 이번 기회에 하나 장만해야겠다 싶었다.

 

사실 헤드폰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애들이 있기는 하다. 소니 아이유 헤드폰이랑 에어팟 맥스 아닐까? 그 밖에도 여러가지 매니아들이 좋아하는 음향 브랜드들이 있는것으로 알긴 아나 제일 중요한 문제가 있다.

 

제일 인기 많은 헤드셋들..

 

바로 가격이다.. 솔직히 나는 잘 모르는 분야라 갑자기 40만원 60만원 이렇게 내고 사기에는 그 돈이면.. 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대충 빨리오는 쿠팡 켜서 블루투스 게이밍 헤드셋을 검색해보았다. 근데 블루투스 기능이 들어가면 기본 10~20만원 사이 였다.

 

그래서 결국 어떻게 햇느냐? 그냥 제일 싼 거중에 로지텍 붙어 있는 걸루다가 샀다. 유튜브나 구글링 해보면 죄다 광과 밖에 없고 잘 모르겠는데 대충 5만원이면 "킹성비" 헤드셋 살 수 있을 꺼 같아서 대충 맘에 드는걸로 사게 된 것이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제품 리뷰를 해보겠다. 한 3주 정도 써본 결과이다.

 

대충 구성품은 연결 잭, 헤드폰 본체 로 심플하게 구성 되어 있다.

 

특별히 특이한게 없고 그냥 꽂으면 바로 연결이 된다. 별도의 세팅이 필요 없는게 로지텍 스러우면서도 좀 편한 부분이였던거 같다.

 

잘은 모르지만 혹시나 음질이 나쁘면 어쩌지 하는 생각에 음질 테스트도 해봣다. (근데 막귀라서 잘 모르겠다. 유튜브에서 뭐 저음이 어떠니 베이스 울림이 어떠니 이러는데 난 잘 모르겠다...) https://www.youtube.com/watch?v=4Bxq45jxDXo 

 

들어봣는데 음질 괜찮다. 저음도 고음도 다 시원하게 잘 들리고 가격대비 이정도면 아주 만족스럽다. 기존 헤드폰은 애플 비츠 솔로3 를 사용했었는데 그거랑 비교해도 충분히 괜찮다고 느낄 정도이다.

 

쓰다보니 뭔가 별 내용도 없고 단점 없이 장점만 쓴거 같은데 마지막으로 단점을 써보자면, 역시나 무선이 좋긴하다.

일딴 유선이면 본체에 헤드폰을 꽂아야 하고 그러다보면 줄이 길게 늘어지는데 이게 심적으로 많이 거슬리고, 그리고 자꾸 움직이다보면 걸리적 거린다. 그 부분을 제외하고는 딱히 단점이 없다고 생각한다!

 

게이밍 헤드폰 리뷰 끝!

반응형

'활동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기] 영화 동감(2022) - 0.5  (0) 2022.11.26
[잡담] 2022년 벌써 3월이다.  (0) 2022.03.02
<Bucket list in 2021>  (0) 2021.03.02